연합뉴스에 보도된 내용을 근거로 알려드립니다.
전문가 "개체 수 적어 시장형성 안 돼"…가치 평가 불가
커지기 전 딱딱한 상태에서 식용 가능
세계적인 희귀버섯인 '댕구알버섯'이 국내에서 잇따라 발견되면서 가치와 효능에 세간의 관심이 늘고 있다.
'댕구알버섯'(Calvatia nipponica)은 둥그런 겉모양 때문에 눈깔사탕이란 뜻의'댕구알'이란 이름으로 불린다.
현재까지 알려진 효능은 남성 성기능 개선이며, 국내뿐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워낙 희귀해 식용이 일반화하지 않았다.
스위스에서 발간된 '버섯도감'에 따르면 댕구알버섯은 크기가 커지기 전 딱딱한 상태에서 먹을 수 있다.
석순자 농촌진흥청 농업미생물과 박사는 "해외 문건에 남성 성기능 개선에 좋다는 효능이 나와 있다. 개체 수가 적어 구성 성분에 대해서는 아직 연구가 더 필요하다"면서 "크기가 커진 뒤에 먹었을 때는 포자가 호흡기로 들어가 재채기가 나오고 맛도 없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에 국내에서 다량의 댕구알버섯이 발견된 것은 세계적으로도 이례적인 일이라면서 버섯은 건조하다가 갑자기 비가 많이 온다거나 기온 변화가 급격히 변하면 번식을 위해 꽃을 피운다"며 "최근 마른 장마 뒤에 태풍 '나크리'가 지나가면서 이런 조건이 맞춰진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석 박사는 "댕구알버섯의 가치를 돈으로 환산하기는 어렵지만 정말 희귀한 버섯인 것은 맞다"면서 "이전까지는 시료가 충분치 않아 유전자원을 확보하지 못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유전자원을 확보해 인공재배 연구를 진행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댕구알버섯은 지난 3일 전남 담양에서 발견된 뒤 5일 전북 전주와 충남 서천, 경기 과천, 강원 영월에서 잇따라 발견됐다. 6일에도 전남 장성과 과천에서 추가로 댕구알버섯이 발견됐다.
댕구알버섯에 대한 효능은 위에 약간 나와 있지만 클릭하시면 다음과 같습니다.
간단히 소개하면.....
댕구알버섯 효능 남자에게 좋다? 담양괴물버섯 댕구알버섯 가격 및 댕구알버섯 요리
담양괴물버섯 댕구알버섯이 발견이 되었는데요.전남도완도수목원은 2일 담양 대덕면에서 축구공 크기의 댕구알버섯 2개체를 광주의 한 고교 교장이 발견했다고 밝혔는데요.완도수목원의 말에 의하면 전남지역에서 댕구알버섯이 발견 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하네요.댕구알버섯 효능 남자에게 좋다는 이유로 관심 집중인데요.담양괴물버섯 댕구알 버섯가격 얼마나 되고 댕구알버섯 요리 어떻게 해서 먹을까요? 그리고 생김새는 어떻게 생겼는지 궁금한것 투성인데요.남자에게 좋다는 댕구알버섯 지금부터 어떤 버섯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격은 얼마인지 내용이 나와있네요
클릭하시면 가격에 대해서 동영상으로 보실수 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