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7월 24일 목요일

식객 미생 순정만화를 사랑하는 여러분들....

[굿모닝서울] `식객`, `미생`, `순정만화`를 사랑한다면...

만화·애니를 즐길 수 있는 곳




그런데 지난 4월 서울 종로구의 옛 피맛골 자리에 '식객촌'이 들어섰습니다. 식객촌은 '식객'에 등장했던 맛집 중 9개가 입점해있는 이른바 테마식당가입니다. 식객에 나온 음식점 찾아 방방곳곳 다닐 필요없이 '식객촌'으로 가면 끝! 안 가볼 수 없겠죠?
여기 강풀 팬을 위한 벽화거리도 있습니다. 강풀은 <26년>, <순정만화>, <아파트> 등을 그린 웹툰 작가로 구구절절 설명하지 않아도 이미 아는 사람은 다 아는, 오히려 아냐고 물어보기가 민망한 초 울트라 인기 작가입니다.
풍납토성 안쪽에 위치한 '성안마을'에는 인기 웹툰 작가 강풀의 작품들이 곳곳에 벽화로 그려져 있습니다. 거리를 지나며 강풀의 작품이 새록새록 떠오르는 곳이죠. 강풀만화거리는 지하철 5호선 강동역 4번 출구로 나와 파크랜드 강동역점을 끼고 좌측으로 진입하면 바로 골목이 나타납니다.
만화거리는 명동에서도 만날 수 있습니다. 명동역 3번 출구의 상상공원. 이곳은 재미로라는 만화의 거리가 시작되는 지점입니다. 건물벽면과 옹벽, 가파른 계단 등에 대한민국 대표 만화 캐릭터들이 가득하죠. <미생>과 <공포의 외인구단>을 좋아했던 분들이라면 꼭 한 번 가보세요~ 또 명동의 재미랑도 만화 작가와 지망생, 그리고 만화를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유용한 곳이니 들러보세요.
만화,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SICAF'는 필수! 지금 서울에서는 제18회 서울국제만화애니메이션 페스티벌(SICAF 2014)이 열리고 있습니다. 8월 31일(일)까지 남산과 명동 일대에서 진행되는데요. 만화전시와 애니메이션, 이벤트를 즐기고 체험할 수 있어서 많은 이들의 방문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또 만화박물관에서는 추억의 캐릭터 <독고탁> 특별전이 열리고 있습니다. 작가기증 원고 3만 1000여 점 중 원화 72점 및 단행본 190점을 만날 수 있는데요. 오는 9월 28일까지 열리니 조금 여유가 있네요.
국립중앙도서관 디지털도서관에서 8월 24일까지 열리는 전시 <올 웹툰>도 추천합니다. 웹툰 작가의 일상을 엿볼 수 있을 뿐 아니라 윤태호의 <미생>, 강풀의 <그대를 사랑합니다> 등 주요 작가의 대표작 10편을 전시 기간 동안 무료로 관람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들과 방학을 맞아 나들이를 떠나고 싶다면 '서울애니메이션센터'를 이용해보세요. 애니메이션 관람은 물론 체험, 전시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비가 오니 습도도 높아지고 불쾌지수도 높아지는 듯합니다. 기분까지 축축해질 것 같은 요즘, 가벼운 만화나 애니로 기분 전환해 보세요.  

출처 서울톡톡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