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7월 24일 목요일

[굿모닝서울] 한여름 겨울왕국을 만나다 찜통더위 날려줄 도심 속 이색 피서지







[서울톡톡] 연일 푹푹 찌는 더위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적금 탈탈 털어 지구 반대편 '겨울 나라로 여행을 떠나볼까' 잠시 상상을 해보지만, 이내 정신 차리고 선풍기를 '강풍'으로 틀어봅니다. 발목 잡는 현실에 너무 실망하지 마세요. 굳이 비행기까지 타지 않아도 겨울을 만날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두꺼운 옷 준비되셨나요? 겨울왕국 '엘사'도 울고 갈 도심 속 겨울왕국 지금부터 소개해드릴게요.
※ 파란색 글자를 클릭하시면 관련 정보를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북촌의 겨울왕국, 아이스갤러리

한옥촌으로 알려진 북촌에 얼음을 테마로 한 북촌 아이스갤러리가 있습니다. 입구에서 털옷을 빌려 입고 영하 5도 전시장에 들어서면 찜통더위는 한방에 해결됩니다.
북촌에 자리한 만큼 한국의 멋이 담긴 석굴암, 다보탑, 숭례문 등 얼음조각품을 감상할 수 있고, 특히 직접 얼음을 조각해서 만든 얼음잔으로 음료수를 마실 수 있는 체험(체험료 5,000원)도 즐길 수 있답니다.
북촌을 나들이코스로 잡았다면, 바로 앞 정독도서관과 더불어 한옥마을(한옥 마루에서 차 한 잔 하고 가세요 ☞ 클릭)까지 둘러봐도 좋을 것 같애요. 대청마루에 가만히 앉아 한지에 여과된 햇살을 마주하고 있노라면 더위, 까짓 아무것도 아니겠죠.
■ 북촌 아이스갤러리 
 문     의 : 02-737-8830
 개관시간 : 오전 10시부터 저녁 7시까지(입장마감 6시), 연중무휴
 입 장 료 : 5,000원(체험비 별도)
 위     치 : 종로구 화동 138-7(정독도서관 맞은편)
가장 '핫'한 동네에서 '쿨'한 체험을, 홍대 아이스뮤지엄

서울에서 가장 '핫'하다는 홍대, 이곳에도 북촌 못지않은 얼음세상이 있습니다. 바로 홍대 아이스뮤지엄인데요, 펭귄, 북극곰 등 얼음조각 작품감상은 물론 얼음썰매, 얼음미끄럼틀까지 타고 나면 등골까지 서늘해집니다.
침대, 쇼파, 피아노, 화장실 등 모두 얼음으로 만들어진 아이스호텔은 또 어떻구요, 이곳 아이스뮤지엄은 트릭아이미술관과 함께 즐길 수 있어 재미가 두 배랍니다.
■ 홍대 트릭아이&아이스뮤지엄 
 문      의 : 02-3144-6300
 개관시간 : 오전 9시부터 저녁 9시까지(입장마감 저녁 8시까지), 연중무휴
 입 장 료 : 1,5000원
 위     치 : 마포구 홍익로 3길 20 서교프라자(지하철 2호선 홍대역 9번 출구)
서울 근교에서 즐기는 동굴탐험, 광명 가학광산동굴 체험

이왕 떠날 채비를 했으니, 발걸음을 조금 더 옮겨 서울 근교로 나가보면 어떨까요? 수도권에서 유일하게 동굴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을 소개해드릴게요.
광명시에 위치한 가학광산동굴은 실제 1912년부터 금·은·동·아연 등을 채광했던 금속광산으로, 지난 1972년 폐광됐다가 2011년 관광자원으로 다시 태어났습니다. 동굴 내부가 연중 12∼13℃의 기온을 유지하기 때문에 낮 기온이 30도를 웃돌고 있는 한여름에는 오히려 춥다는 느낌이 들 정도로 오싹합니다.
무더위를 피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영화감상, 전시회 등이 개최되고 되고요, 특히 오는 7월 28일부터 광명동굴여름축제 기간에 맞춰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된다고 하니, 때 맞춰 방문해보는 것도 좋을 듯싶습니다.
■ 광명 가학광산동굴
 문     의 : 1688-3399
 개방시간 :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입장마감 오후 4시 30분까지)
 입 장 료 : 무료(30분 단위로 문화관광해설가와 함께 입장)
 위     치 : 경기도 광명시 가학동 산 17-1(시내버스 7-1 KTX 광명역 ↔ 가학광산동굴)
이렇듯 도심 속에서도 더위를 달래 줄 이색 공간이 많습니다. 홀리데이 인 서울 1화 서울 달빛 투어와 2화 서울에서 캠핑하기에서 확인해보세요.
'이열치열(以熱治熱)'이라 했지만 '이열치냉(以熱治冷)'도 나쁘지는 않겠죠? 여러분이라면, '냉정과 열정' 사이에서 어떤 쪽을 택하시겠습니까? 무엇을 택하시든, 건강하게 올여름 더위를 이겨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그리고 "덥다, 더워" 짜증을 낸다 한들 시원해지지 않아요. 이런 날씨에도 불구하고 구슬땀 흘리며 일하시는 분들을 생각하며 오늘 하루도 즐겁고, 감사하게 시작해보세요~
출처 서울톡톡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