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톡톡] 서울시는 시민이 주도하는「2014 희망서울 정책박람회」의 개최를 위해 서울시 주요 정책에 대한 시민의 자발적인 토론 모임인 '시민 시장실'을 운영한다.
'시민 시장실'은 9월 20일(토)에 개최하는「2014 희망서울 정책박람회」의 사전프로그램으로 9월 18일(목)~19일(금)까지 양일간 진행되며, 서울시 정책에 관심이 있는 서울 시민이라면 누구나 장소에 관계없이 함께 모여 토론하고 그 과정을 온라인에 공유하는 프로그램으로, 올해 정책박람회 기간 동안 한시적으로 운영된다.
신청은 정책박람회 홈페이지(http://seoulideaexpo2014.org)에서 간단한 사전등록을 통해 할 수 있다. 사전등록은 8월 11일(월)∼29일(금) 오후 10시까지 온라인에서 진행하며, '시민 시장실'에서 토론한 내용은 홈페이지에 공유해야 한다.
공유한 내용은 서울시에서 정책 제안으로 검토하며 '시민 시장실' 운영을 제안한 개인과 단체는 서울시와 함께 「2014 정책박람회」의 공동 주최자로 명기될 예정이다.
한편, 서울시는 서울시 정책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하고 시민이 시장이 되어 정책을 제안하는 「2014 정책박람회」를 위해 개최 장소를 마을 단위로 확대하여 시민과의 접촉면을 넓혔다.
특히 '시민 시장실'은 시민이 접근하기 쉬운 카페, 옥상, 거실 등의 장소에서 모임을 진행하여 활발한 시민 참여를 유도했다.
특히 '시민 시장실'은 시민이 접근하기 쉬운 카페, 옥상, 거실 등의 장소에서 모임을 진행하여 활발한 시민 참여를 유도했다.
문의: 사회혁신담당관 02-2133-6324 http://seoulideaexpo2014.org
출처 서울톡톡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