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8월 8일 금요일

얀마농기코리아 고객대상 자가정비교육실시

얀마, 고객대상 자가 정비교육 실시
실습위주로 편성 ‘콤바인 예취부 스프로켓 교환’


  
▲ 자사 제품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의 정비능력 향상에 돌입한 얀마농기
10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세계적인 농기계 기업인 얀마농기코리아(주)가 지난해에 이어 얀마의 자사 제품을 구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농기계의 응급처치 및 정비할 수 있는 셀프케어(자가정비)교육을 실시한다고 지난 7일 밝혔다.

업체에 따르면 이번에 실시되는 셀프케어 교육은 전국 10개소에서 실시되며 얀마의 고객에게 최대의 만족과 감동을 줄수 있는 고객 서비의 일환으로 추진된다.
셀프케어 교육을 실시하는 얀마농기는 콤바인ㆍ트랙터를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동시에 소모성 부품을 키트(kit, 종합부품)화하여 저렴한 가격에 공급하는 제도도 병행한다.

얀마 관계자는 “지난 2013년부터 시작된 셀프케어 교육은 현재 고객들에게 매우 큰 호응을 얻고 있어서 올해에는 전국의 10개소로 확대하여 실시할 예정”이라고 강조한 뒤 “이번 교육을 통해서 농민 스스로가 콤바인 등과 같은 농기계를 정비할 수 있고 또한 응급처치 할수 있도록 교육을 알차게 편성했다”고 설명했다.

또 관계자는 “셀프케어교육을 통해서 고객은 저렴한 가격에 부품을 미리 공급받아 자가 정비를 할 수 있으므로 소용되는 비용을 최대한 줄일 수 있고 간단한 고장 또는 소모품 교환을 서비스 기사의 방문 없이 해결할 수 있는 최적의 서비스”라고 말한 뒤 “농민이 직접 필드나 농가에서 신속하게 정비를 해결할 수 있어 서비스 시간을 최대한 절감시켜 서비스 지체에 따른 여러 가지 문제에 빠르게 대응하는 것이 목적이다. 얀마 농기계를 멈추지 않고 연속적인 콤바인ㆍ트랙터 작업을 할수 있도록 실습위주로 교육을 수행하겠다”고 강조했다.

오는 19일부터 시작되는 셀프케어 교육 내용은 콤바인의 경우 ▲인기러그 조합 교환 및 예취부 오픈 실습 ▲하반송 체인 스프로켓ㆍ안전핀 교환 요령 ▲오거모터 안전핀 교환 및 초기설정 요령 ▲크롤러 안전볼트 교환 및 장력 조절 요령 ▲오거 수동 조작 요령등이다.

또한 트랙터의 경우 ▲트랙터 각부 기능 및 조작 요령 교육 ▲오토로터리 와이어 초기설정 교육 등이다.
셀프케어 교육 일정은 콤바인의 경우 ▲8월19일(고흥대리점) ▲20일 부안대리점 ▲21일 서산대리점 ▲22일 김포대리점 ▲25일 진천대리점 ▲26일 경주대리점 트랙터의 경우 ▲8월 27일 해남대리점 ▲28일 논산대리점 ▲29일 수원대리점 순으로 실시된다.

한편 하반기부터 공급될 얀마제품 중 신형 4조식 콤바인의 경우에는 올해부터 배기가스 규제에 대응하기 위해서 친환경 엔진으로 교체해 판매된다. (문의. 063-838-8899)

출처 농업인신문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