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8월 28일 목요일

무료 생활 정보...서울톡톡 좋아요

[굿모닝서울] 이게 다 무료!

무료 생활 정보
`굿모닝서울`은 서울시민의 시정 관심 정보와 자치구 소식 등을 매일 아침 한 기사 안에서 볼 수 있도록 편집한 [서울톡톡]의 새로운 콘텐츠 입니다.
세상엔 참 많은 유혹이 있습니다. 그 중에 가장 강력한 게 '공짜', '무료'가 아닌가 싶습니다. 무료치고 뭐 좋은 게 있겠어? 싶다가도 혹시나 싶어 고개를 드밀게 되죠. 사실 서울톡톡만 잘 봐도 무료 정보 심심찮게 얻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많은 분들이 혹~ 할 만한 무료 정보만 모아 소개해 드립니다. 벌써부터 확~ 끌리시죠?
※ 파란색 글자를 클릭하시면 관련 정보를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서울톡톡] 배움의 끝은 없습니다. 어학은 기본이고, 취업을 위한 자격증 취득까지. 돈을 들여야 뭔가를 배울 수 있다는 말은 옛말. 이제 무료로 배울 수 있습니다. 서울시 평생학습포털을 이용해보세요. 회원가입 후 원하는 강의를 선택하면 끝~. 외국어, 자격증, 부모교육 등 배울 수 있는 분야가 너무 많아서 뭘 먼저 수강해야 할지 고민 좀 되실 거예요.
서울시 예약의 모든 것.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시스템에서도 무료 체험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검색창에 '무료'를 치고 검색하면 서울 곳곳에서 참여할 수 있는 무료 체험, 교육 정보들이 좌르륵~ 뜹니다.
기사를 찾다보니 무료로 즐기는 서울시내 유아체험 프로그램이 뜨네요. 전통놀이부터 농촌체험, 곤충관찰, 역사탐방, 가족 운동회까지 주제가 다양한데다 체험비도 없어 매력적입니다. 관심있는 분들은 한 번 읽어보세요. 시민기자가 취재한 양초만들기 체험행사와 힐링농업 체험학습 프로그램(신청기간 9.2~11/농업기술센터 강서 농장)도 무료로 진행되니 참여해 보셔도 좋을 듯.
별 것 아닌데 돈 들이려면 아까운 것이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스마트폰 충전이죠. 그럴 때도 굳이 아까운 돈 들일 필요 없습니다. 서울시는 지난 5월부터 서울도서관과 시립미술관, 역사박물관 등 20여개 공공장소에 스마트폰 충전용 보조배터리를 마련했습니다. 시설을 이용하는 시민 누구나 이름과 전화번호만 쓰면 무료로 휴대용 충전기를 빌릴 수 있습니다.
또 최근에는 청계천 수력발전으로 스마트폰 무료 충전할 수 있는 시설이 설치돼 주목 받고 있습니다. 청계천 광통교 위에 소형 수력발전기 3대가 설치돼 있고, 20m 떨어진 산책로에도 설치돼 있다고 하니 청계천 근처를 지나다 휴대폰 배터리가 깜박깜박하면 바로 슝~.
영화를 보고 싶다고요? 찾아보면 무료로 영화를 보여주는 곳은 참 많습니다. 비록 최신 영화를 보여주지는 못하지만, 검증된 영화를 선별해서 보여주기 때문에 의외의 수작을 만나기도 합니다. 푸른수목원에서는 8월 30일(토) 오후 7시 30분 '슈퍼미니'가, 광진교 8번가에서는 8월 29일(금) '8월의 크리스마스'가, 동대문구정보화도서관 시청각실에서는 8월 31일(일) 오후 4시 '셔틀콕'이 상영됩니다.
또 매주 목요일 망우역에서는 무료로 캐리커처를 그려주는 분을 만날 수 있습니다. 매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5시면 어김없이 나타나 무료로 캐리커처를 그려준다고 하니 캐리커처 하나 갖고 싶었다면 가 보셔도 좋겠네요.  
9월엔 추석연휴가 있습니다. 가족과 함께 즐기는 기쁜 날이지만, 그만큼 지출도 많아지기 마련이죠. 오늘 알려드린 정보로 호주머니 부담을 살짝~ 덜어보시는 건 어떨까요?

출처 서울톡톡

댓글 없음:

댓글 쓰기